새로운 경험

2023.02.11 Programmers - [문자 반복 출력하기] Javascript

시바카오 2023. 2. 11.

 

 

function solution(my_string, n) {
    let answer = '';
    
    for (i = 0; i < my_string.length; i++) {
        for ( j = 0; j < n; j++) {
            answer = answer + my_string(i)
        }
        
        
    }
    
    return answer;
}

 

 

comment 

 

이중 for 문 활용

 

큰 for문에서 i가 string 글자수만큼 돌아감.

큰 for문의 i가 1번 돌아가는동안 작은 for문의 j는 n번 돌아감.

 

따라서 hhheeellllllooo가 출력이 됨.

 

그런데 그 걸 어디다가 담아서 어떻게 출력을 해주어야 하는지 문법에서 막힘.

 

이딴것도 모르는데 무슨 리액트 리덕스를 하고 있었는지 참....

 

pm 말처럼 내가 계속 실력이 늘고있고 그 게 '아는 상태'라면 나 왜 이딴것도 지금 못 함?

 

스스로 직접 '생각'이란 걸 하면서 '써보는' 연습이 전혀 안 돼있고,

 

대충 프로젝트 할 때 필요한 모습 구현시켜주고 필요한 형태로 출력되는 '남의 코드'를 갖다가 붙여넣기만 계속 해왔으니까 그런 거...

 

 

function solution(my_string, n) {
    let answer = '';
    
    for (i = 0; i < my_string.length; i++) {
        for ( j = 0; j < n; j++) {
            answer = answer + my_string[i]
        }
        
        
    }
    
    return answer;
}

 

웨이트트레이닝을 하는데

회원의 퍼포먼스는 전혀 상승하지 않고 근성장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데,

트레이너가 플레이트만 갖다 꽂으며 무게만 늘리고 계속 보조 해주면서

'회원님 지금 늘고있는겁니다. 잘하고 있는겁니다~ 으쌰~ 자 갑시다 하나~ 둘~ '이러고 있는거임.

회원은 내가 칠 수 있는 무게가 늘었다고 착각하는데 사실은 그대로였던거.

 

트레이너가 다 들어올린거지 내가 들어올린거냐 그게...

 

물론 나도 고중량 들어는 봤지.

 

보조자 역할 해주는, 나보다 잘하는 양반들과 함께.

 

내가 혼자 고중량 들 수가 없는데 내가 늘었다고 할 수 있냐고 이걸 ㅋㅋ 아...

 

그래서 개인프로젝트 좀 해보겠다는데 진짜 매 번 틀어막더라.

 

밤새 공부하는 노력은 해봤냐 그딴 소리나 하고ㅋㅋ

 

니 밥그릇만 있냐 내 밥그릇도 좀 챙기자고 피도 눈물도 정나미도 없는놈아 ㅋㅋ 아 ㅋㅋ

댓글

💲 추천 글